DONATE to this project

영화 제작을 위한 펀딩이 완료되었습니다. 후원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Take a tour to our Kicktarter campaign page which was successfully completed.

Stay connected with us

장편 <나를 잊지 말아요>의 시초가 된 동명 단편의 예고편

25분 분량의 본편은 인디플러그 에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이윤정 감독이 전하는 ‘기억, 시간, 그리고 사랑’에 관한 아름다운 묵상.  눈으로 보는 시와 같은 이 영화는 관습적인 내러티브를 거부하며 쉽게 잊혀지지 않는 꿈 같은 여행으로 우리를 이끈다.”

-- 알버트 리, 엘에이 아시아 태평양 영화제 프로듀서

시놉시스

인적이 드문 밤, 한 남자가 파출소에 찾아와 자신의 실종신고를 하고 싶다고 한다. 기억을 잃어버렸기 때문이다. 어느 텅 빈 고층아파트에 혼자 남겨진 순간부터 그의 기억은 시작된다. 스스로가 누구인지 자신이 어떤 음모에 빠진 건 아닌지 알아보려고 노력하지만 집안에서는 어떤 단서도 나오지 않는다. 그가 마침내 용기를 내어 밖으로 나왔을 때, 근처 편의점에서 한 소녀를 만나게 된다. 자신을 이전부터 알고 있는 것 같은 그녀의 모습에 한 순간 그녀는 이 남자의 마지막 희망이자 기쁨이 된다. 하지만 그가 다시 그녀를 찾아갔을 때 그녀는 사라지고 없다. 그때부터 그에게 있어 자신을 기억하는 누군가를 찾아내는 그 일이 스스로의 기억을 되찾는 것보다도 더 중요한 일이 되어버린다. 그는 잃어버린 사랑과 다시 연결될 수 있을까.

 

참여 영화제

2011 엘에이 아시아 태평양 영화제, 골든릴 심사위원대상 후보, 로스앤젤레스, 미국 

2011 얼반서버반 영화제, 필라델피아, 미국

2011 뉴욕 국제영화제, 뉴욕, 미국

2011 미장센 단편 영화제, 사랑에 관한 짧은 필름 경쟁 부문, 서울, 한국 

2011 필라델피아 필름 애니메이션 축제, 필라델피아, 한국

2011 샌디에고 아시안아메리칸 영화제, 샌디에고, 미국